카카오톡 평소와 다른 로그인이 감지되어 추가 인증이 필요합니다. 해결하는 방법

카카오톡 사용 중에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변경되는 경우 최초 카카오톡을 로그인 하려고 하면 에러메세지가 발생하는데요.

 

카카오톡 로그인 에러

카카오톡에서 비밀번호만으로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평소와는 다른 환경이라면
계정 도용 등의 위험에서 카카오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추가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즉 피시방이나 외부에서 카카오톡을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이 평소와 다른 로그인이 감지되어 추가 인증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추가 인증 화면에 안내된 내용에 따라 안전하게 인증하고 로그인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1) 카카오톡으로 추가 인증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메시지를 확인하고, 직접 시도한 로그인이라면 추가 인증을 진행합니다.
만일 내가 요청하지 않았다면 메시지에서 로그인 시도를 차단해 주세요.

2) 다른 방법으로 추가 인증
카카오계정의 휴대폰 본인확인정보나, 카카오계정 이메일 혹은 연락처에 등록한 이메일로도 추가 인증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가 아닌 다른 수단으로 로그인하는 경우에는 추가 인증 없이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 로그인하는 방법인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이나, [QR코드 로그인]을 이용해 보세요



카카오톡 인증 수단 추가

 

 

https://accounts.kakao.com/

 

https://accounts.kakao.com/

 

accounts.kakao.com

 

위의 카카오 계정 정보에 들어가서 계정 정보 - 연락처 이메일에서 이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도 동일한 메시지가 나올 수 있으니 꼭 연락처 이메일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