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클라우드 저장공간 추가 알림

줌을 사용중에 클라우드 저장 공간이 꽉 찼다는 알림을 받았는데요.

 

특히 코로나19 이후로 비대면 수업, 비대면 미팅 등이 일상화 되면서 Zoom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Zoom이란?

줌은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즉 화상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기업입니다.

 

현재 Zoom은 화상 회의, 온라인 회의, 채팅, 모바일 협업을 하나로 합친 '원격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40분간 사용이 가능하고, 유료일 경우 이러한 시간제한이 없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P2P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경유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2011년에 창업했으며, 코로나 시기에 비대면 화상회의 툴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면서 

 

사실상 많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툴이 되었습니다.

 

ZOOM 용량 초과 알림

Zoom에서 추가로 구매하여 유료계정을 사용하면, 클라우드에 회의 기록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다만 금액에 따라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용량이 제한 됩니다.

 

이때 Zoom에서 사용가능한 용량은  계정관리 - 기록관리에 들어가시면 기록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정해진 사용량보다 용량을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록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추가 저장 공간을 구매하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거나 현재 파일 일부를 삭제하세요.

용량이 초과할 경우 더이상 기록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 때 해결 방법은 더 높은 요금제를 선택하거나

 

해당 기록을 확인하신 다음 삭제하셔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용량을 줄여서 줌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록 관리에 가셔서  개별 항목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해서 파일을 보관하신 다음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불필요 데이터를 삭제하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용량이 꽉차기전에 삭제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