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클라우드 장애로 전세계의 통신망이 마비가 되고 있습니다.
MS 클라우드 장애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발권·예약 시스템이 먹통이 된 상황입니다.
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의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들 3사가 사용하는 독일 아마데우스 자회사 나비테어(Navitaire) 시스템이 M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됨에 따라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현재 온오프라인을 통한 항공권 예약에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며, 공항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수기로 발권해 체크인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AFP 통신과 로이터 등에 따르면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로 인해 호주에서는 항공편이 결항되고 주요 방송사와 이동통신사 운영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오류가 잇따라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독일 베를린 공항에서도 체크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영국 방송사인 스카이뉴스는 이날 아침 생방송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회사측이 밝혔습니다.
MS 측은 이 같은 세계 곳곳 공항·통신 대란에 “서비스 문제를 조치 중에 있다”고 밝혔는데요.
장애 원인
마이크로소프트(MS)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업무용 PC를 중심으로 동시다발적으로 블루스크린 현상이 발생했는데 원인은 미국 사이버 보안 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업데이트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19일 공지를 통해 "대규모 윈도 10 BSOD 중단은 새로운 센서 업데이트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며 해결법으로 문제를 일으킨 'csagent.sys' 또는 'C-00000291*.sys' 파일을 삭제해야한다고 제시했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윈도 안전모드로 접속해 특정 명령어를 입력해 'C-00000291*.sys' 패턴과 일치하는 파일을 찾아 삭제하거나 폴더 이름을 변경한 후 재부팅하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집에 컴퓨터에 설치되었다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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