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Office

엑셀 텍스트를 한셀에 합치는 방법

remake 2022. 10. 26. 16:48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한셀과 다른 셀을 합쳐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MS가이드에 따른 셀 합치기

MS의 가이드는 앰퍼샌드(&) 기호를 활용하여 합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에 물론 셀이 많으면 수동으로 할 수 있으나, 엄청 복잡합니다.

 

이러게 하나하나의 &를 통해서 합치고, 또 콤마에 대해서도 별도로 지정을 하면 아래처럼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A2&A3와 같은 방식으로 하나하나 더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게 많아지면 너무나 많이 반복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두 셀이 아니라 셀의 갯수가 엄청나게 늘어난다면 이방법은 무척이나 비효율적이게 되는데요.

 

이 때에는 엑셀에 추가된 함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포네틱 함수 사용하기

엑셀에 내장된 포네틱 함수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phonetic 함수를 활용해서 더하고자 하는 범위를 모두 추가하면 됩니다.

 

저는 콤마를 더하기 위해서 옆에 열에 ,를 모두 채워넣었는데요.

 

이렇게하면 정한 범위의 셀 값을 한셀에 모두 옮겨적을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를 거의 무한대로 적지 않아도 간편하게 합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간단하게 셀을 합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혹시 엑셀 작업을 하시다가 필요하시면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보내세요.